영재 사고력 교육 전문브랜드 시매쓰(Cmath) 목동 직영 센터(이하 목동 시매쓰)가 지난 8월 30일 3일간의 무료체험 수업 행사를 성료하고, 많은 학부모 및 학생들의 관심 속에 시매쓰만의 교육 커리큘럼을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목동 시매쓰에서 진행 된 무료체험 수업은 6~7세 및 초등학교 저학년들의 수학적 사고력 증진을 위한 체험수업으로 진행됐다. 교구활동과 놀이, 게임 등을 통한 아이들의 수학적 흥미유발을 주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무료체험수업은 아이의 사고력의 성장과 추후 수월한 자기주도적 학습을 도모하고자 하는 학부모들에게 새로운 학습 방법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시매쓰의 무료체험학습 행사는 시매쓰가 선보이는 수학적 사고력 개발의 장점을 모두 엿볼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지역 특성상 높은 교육열로 인해 시매쓰에 대한 긍정적인 여론을 과감히 증명하고자 체험 수업을 진행했다고 전한 목동 시매쓰는 예비 초1을 비롯한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의 ‘사고력수학 NC’ 프로그램을 통해 논리력과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수업을 선보였다.
 
최근 수학적 사고력은 교육의 핵심이라 불릴 만큼 그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목동 시매쓰는 수학적 사고력은 단순히 수학 학습능력 증진을 만들어 내는 것만이 아닌 기타 과목에 대한 응용력의 상승을 가져올 수 있다고 전한다.

초등학교 저학년 혹은 미취학 아동의 경우 어린 시절 쌓인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과 지식은 곧 문제를 해결하는데 쓰이는 배경지식으로 활용이 되고, 이는 고학년이 될 경우 문장과 지면으로 문제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목동 시매쓰는 특히 6~7세 및 초등 저학년 대상의 사고력수학 전문 프로그램의 경우 수학에 대한 복잡한 개념과 용어에 대한 설명이 아닌, 교구활동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수학에 흥미를 갖게 하고, 이는 수학적 개념의 정리가 자연스레 체득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시매쓰 목동 직영 센터 추미정 원장은 “시매쓰가 선보이는 사고력수학 전문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수업을 진행하면서 ‘이것이 수학이다’라고 생각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숫자와 공식 기호가 없어도 재미있게 그 원리를 깨우치고 이해할 수 있는 활동 수학은 6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의 연령대에 가장 적합한 방식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몇몇 학부모들은 좋은 반응을 보여 주시다가도 수업 안에서는 직접적으로 문제를 풀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하시기도 한다. 하지만 부모가 중심을 잡고 아이를 믿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충분히 사고력과 논리력을 갖춘 아이로 성장하게 되면 그 아이가 추후 자신의 공부를 해나가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