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균 광주동구의회의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일 명예지사장 활동/ⓒ광주동구의회

[뉴스프리존,광주=김영관 기자] 박종균 광주동구의회 의장은 16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동부지사(지사장 이인행)에서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되어 지사장직을 수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광주동부지사 일일명예지사장인 박종균 의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주요업무 및 현안사항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국민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공단은 보장성 강화에 더욱 중점을 두고 업무를 추진해야 하며,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공단의 역할이 더욱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이인행 광주동부지사장은 보장성 강화 정책 및 소득 중심의 보험료 부과체계에 대한 개편 등 공단 현안 추진사항과 경과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후 지사 직원 격려 및 건강보험증 발급 등 현장 민원업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박종균 광주동구의회의장은“짧은 시간이었지만 일일명예지사장체험으로 건강보험과 노인장기요양보험을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국민건강보험공단이 구민들의 평생건강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줄 것을 당부 드리고, 동구의회에서도 건강보장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