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국회=김원규 기자] 정의당은 16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삭발 예고에 대해 "머리 깎은 김에 입대 선언이라도 하라"고 비난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5시 청와대 분수대 광장 앞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며 삭발했다.

황교안 대표가 16일 오후 5시 청와대 분수대 광장 앞에서 삭발하고 있다. /ⓒ이창조 기자

김동균 정의당 부대변인은 논평에서 "황 대표는 머털도사도 아니고 제1야당 대표가 머리털로 어떤 재주를 부리려는 건지 알 길이 없다"면서 "이미 무소속 이언주 의원이 추석 전 스포트라이트를 독차지했던 만큼 너무 늦은 타이밍이다. 분위기에 떠밀려 억지로 한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더구나 자유한국당이 삭발 투쟁이랍시고 비장한 결기를 보여주는 현 상황에 실소를 금하기가 어렵다"며 "자신의 신체를 담보로 하는 투쟁은 가진 것 하나 없는 약자들이 최후에 택하는 방법이다. 그런 마당에 구성원들 모두 기득권인 자유한국당이 삭발 투쟁이랍시고 약자 코스프레를 하니 가소롭기 짝이 없다"고 지적했다.

황교안 대표가 16일 오후 5시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문재인 정권의 헌정유린 중단과 조국 파면 촉구 삭발투쟁'을 마친 후 발언 하고있다. /ⓒ이창조 기자

그러면서 "그중에서도 시간이 지나면 복구되는 머리카락을 자르는 것은 가장 쉬운 방식을 택한 것이 아닌가"라며 "정 무언가를 걸고 싶거들랑 자신들의 사회적 지위나 전 재산 정도는 포기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결기가 있다고 인정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황 대표는 담마진이라는 희귀한 병명으로 병역 면제를 받은 바 있다. 황 대표의 이같은 전력은 자유한국당의 기득권 정당 이미지를 더욱 가중시키고 있다"며 "머리카락 말고 다른 걸 포기하기 어렵다면 오늘 이왕 머리 깎은 김에 입대 선언이라도 해서 이미지 탈색을 시도해봄이 어떨까 싶다"라고 비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