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창업을 위한 다양한 요소 중 ‘수요의 파악’이 가진 중요성은 크다. 물론 의·식·주 같은 삶을 영위하는데 필수적인 분야에 대한 창업이라면 그 중요성이 덜 할 수 있겠으나, 이미 이는 창업 시장에 포화된 아이템으로 경쟁이 심해 성공 가능성이 낮은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면, 수요의 파악이 정답일까? 창업 전문가들은 이제는 수요의 파악에 그칠 것이 아니라 수요의 분석이 병행되어야 함을 지적한다. 수요가 많다, 적다의 문제가 아닌 어떤 사람들이 어떤 것을 원하고 창업자 입장에서는 그것을 어떤 방식으로 선보여야 하는지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프리미엄 슈가링왁싱 전문브랜드 아나덴(ANADEN)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고 있는 왁싱이라는 아이템을 전문으로 선보이는 기업이다. 아나덴은 성장성과 확장성을 가짐과 동시에 블루오션이라는 이점을 지닌 왁싱 창업과 수요의 확장에 따라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스킬을 요하는 수요자들의 정확한 분석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아나덴 분당정자역점 박지우 원장은 이 같은 아나덴만의 수요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이를 위한 아나덴의 교육 시스템을 비롯한, 왁싱이 가진 시장성 및 가능성에 창업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박 원장은 “10년 동안 나름 탄탄한 중견기업에서 재직하던 중 아나덴 창업을 통해 슈가리스트의 삶을 살게 됐다. 직장생활에 피곤함을 느낄 즈음, 창업을 생각하게 되었는데 그 때 알게 된 슈가링 창업은 왁싱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을 바탕으로 정글같은 창업 시장에서 유행을 타지 않고, 롱런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박 원장은 아나덴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전문성을 꼽았다. 창업을 계획하면서 알아본 바, 왁싱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트렌드화 되면서 고객들이 보다 전문적이고 발전적인 기술에 대한 요구가 있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박 원장은 “ 아나덴 창업 전 고객으로써 접한 아나덴의 전문성이 만족스러웠다. 기존 왁싱샵이라고 하면 대부분의 경우가 뷰티샵 내에 입점해있는 형태였는데 아나덴은 전문 왁싱 브랜드로써 유기농 제품을 비롯한 전문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곳 이라는 생각을 했다”고 전하며 “기존 왁싱샵이 일반 유통업체에서 판매되는 제품으로 단순한 털 뽑기에 그쳤다면, 아나덴은 높은 후케어 및 홈케어 제품력과 그에 맞는 전문적인 왁싱 기술력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간다는 느낌이 들었다. 이를 아나덴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경험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아나덴은 이 같은 체계적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교육과 제품 개발로 런칭 1년 새 40호점의 가맹계약 성과를 올리며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전문적인 왁싱을 선보이고 있다. 박 원장 역시 아나덴의 제품라인이 큰 만족을 느끼게 해준 이유 중 하나라고 전했다.

박 원장은 “왁싱 교육을 받으면서 아나덴의 제품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게 됐다. 처음에는 다른 왁싱샵에서 판매하는 제품라인과 비슷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써보니 시중에 판매되는 화장품에 비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고급 천연화장품과 견줄수 있다는 생각이 들만큼 유기농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꼈다”고 전했다. 

아나덴은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을 통해 왁싱 후 있을 피부 트러블이나 세균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유기농 비정제 슈가 페이스트 라인, 전·후 처리 제품 라인, 케어 제품 라인 등의 제품 구성을 통해 하드왁싱과 다른 저통증 슈가링을 선보이며 그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전문 슈가리스트로의 변화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이끌어준 아나덴 교육 강사를 비롯한 아나덴 임·직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 박지우 원장은 정직하고 정확한 왁싱 문화를 만드는데 일조하는 아나덴 분당정자역점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박 원장은 “교육 과정 중 주말 및 휴일을 마다하지 않으시고 스킬향상을 위해서 끊임없이 힘든 내색없이 도와주신 교육 강사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또한, 오픈과정에서 까다로운 요청을 많이 드렸음에도 최선을 다해서 도와주신 담당 슈퍼바이저님께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체계적인 아나덴의 교육 시스템을 수료한 아나덴의 원장으로써 정직하고 정확한 왁싱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슈가링 왁싱에 전문화된 교육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진정한 왁싱전문가를 양성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도를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왁싱문화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이 되고자 하는 아나덴의 사명처럼, 아나덴 분당정자역점 역시, 왁싱 전문가를 만날 수 있는 왁싱샵으로 알려질 수 있도록 하겠다. 그러기 위해서 고객님들 한분 한분께 마음으로 다가가고, 아프지 않은 왁싱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나덴 가맹본부는 오는 9월 19일(목)부터 21일(토)까지 열리는 대전충청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아나덴은 박람회를 통해 전문 왁싱샵이 가진 장점과 왁싱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및 제품 라인 등에 대해 자세히 상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