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김선영 기자] 대안정치연대(대안정치) 소속 박지원 의원은 17일 YTN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황교안 대표와 마찬가지로 삭발식을 가질 것에 대해 "그런 것은 없어야겠다"며 "황교안 대표 한 분으로 족하다"라고 밝혔다.

사진: 이명수 기자

박 의원은 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삭발 강행에 대해 "어떻게 됐든 그 충정은 이해하지만 바른 방향은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박 의원은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삭발 투쟁에 대해 "삭발은 일반적으로 20세기 구정치다"라며 "최근에는 지지도 하락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데 이게 황교안 대표에게 새정치를 국민들은 바랐는데 완전히 구정치인보다도 더 뺨치는 구정치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박 의원은 "조국 장관이 여권 내에서 내년 총선이나 대권후보의 가능성을 두고 지금 이러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에서 조국을 법무부 장관으로 인정할 수 없다고 주장하며 국회 대정부 질문에도 참석하지 말하고 하는 것에 대해 "대통령이 임명한 조국 장관에게 불만이 있고 절차상 하자가 있었다고 지적하는 것은 옳지만 장관으로 인정하지 않는 것은 좀 곤란한 것 아닌가"라며 "경찰에서 활발하게 수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그 결과를 봐야지, 그걸 보지도 않고 장관을 거부하느니 완전히 범죄인 취급을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