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67㎡의 규모로 9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관람 가능

[뉴스프리존,인천=노부호 기자] 인천 계양구는 지역 주민들에게 볼거리와 힐링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계양산 장미원에 가을 장미가 만개했다고  밝혔다.

계양산 장미원은 4,667㎡의 규모에 장미 67종 11,366주와 야생화 및 원두막 등 휴게 시설을 갖추고 있다./ ⓒ계양구

장미원은 계양산 자락에 위치하여 2013년부터 2016년까지 단계적으로 10억 5천만 원을 투입하여 장미원을 조성하였다.

관련 장소는 4,667㎡의 규모에 사계 장미 67종 11,366주와 야생화, 계류시설, 황토포장길, 원두막 등 휴게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가을 장미 약 60만 송이가 만개하여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장미원 곳곳에 식재된 야생화와 장미원 상부에서부터 흘러 내려오는 계류시설, 시원한 물소리와 함께 벽을 타고 흐르는 벽천, 정자, 토끼와 바람개비 등의 조형물은 장미원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여 수도권의 인기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계양구 관계자는 계양산 장미원을 수놓은 가을 장미는 9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볼 수 있으며, 주차공간이 협소하니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공원녹지과 롯데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