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당일 계양구청 앞에서 행사장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

[뉴스프리존,인천=노부호 기자] 인천 계양구는 서운일반산업단지(이하 서운산단)의 본격 가동으로 일자리 창출의 시너지 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해 ‘서운일반산업단지와 함께하는 계양구 채용박람회’를 오는 9월 24일 단지내 제1근린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계양구는 9월24일 서운산단 제1근린공원에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서운일반산업단지 전경)/ ⓒ계양구

이번 행사는 서운산단 입주기업 및 관내 우수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현장밀착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주된 목적이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 등 일자리유관기관 13개 기관과 연계하여 진행되며. 우리 구에서 그동안 개최되었던 채용 행사 중 최대 규모인 64개(직접참여 34, 간접참여 30)의 구인 기업이 참여해 총 798명의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에는 기업의 채용과 구직자의 취업지원을 위해 구직활동을 지원하는 입사서류 컨설팅 및 이력서 사진 촬영, 일자리 유관기관들의 1:1 맞춤형 컨설팅 지원과 저명인사의 취업관련 특강 및 구인구직 관련 홍보 영상 상영 등 다양하면서 내실 있는 부스 운영을 통해 취업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서운산단 입주기업 대표자와 구청장이 함께하는 간담회를 개최하여 현장의 소리를 듣고 고용환경 질 개선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소통하는 시간도 갖는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계양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고로 행사 당일 12:30~16:30까지 계양구청 앞에서 행사장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당일 이력서 및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