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발후 장외로 나간 황교안 "조국은 당장 자리에서 내려와 검찰청 조사실로 가야한다"

1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가 열리고 있다.
1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한 나경원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1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한 정용기 청책위의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1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한 나경원 원내대표의 중심으로 정용기 청책위의장과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또한, 자유한국당 대표는 18일 조국 법무부 장관을 향해 장관직을 사퇴하고 검찰 조사를 받으라고 강조했다.

이날 황 대표는 청와대 분수대앞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문재인정권 민심 역주행의 결정판은 조국(법무부 장관)"이라며 "조국은 당장 자리에서 내려와 검찰청 조사실로 가야한다"고 밝혔다.

특히 황 대표는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를 청와대 앞에서 열게된 것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의 민심 역주행을 규탄하고 국민의 엄중한 경고를 전하기 위해 이 자리에서 회의를 열었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또 "조국 임명을 반대하는 시국 선언문에 서명한 대학교수가 2100명을 넘었고 법조인들도 서명운동을 시작했다. 대학생들은 자발적으로 촛불을 들고 나섰다"며 "조국이 직접 증거인멸 범죄에 개입한 정황도 드러났다"고 일갈했다.

이어 황 대표는 "지금 국민은 조국을 당장 구속시키라고 외치고 있다"며 "(문재이 대통령은)도대체 언제까지 혼자만의 세상에 살면서 국정을 어디까지 파탄으로 몰고 가려는 것이냐. 지금이라도 조국을 파면하고 수사 외압·방해를 즉각 중단하라"고 주장했다.

또한 황 대표는 "분노와 저항의 불길이 청와대 담장을 넘기 전에 잘못된 꿈에서 깨어날 것을 강력히 경고한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여기에 황 대표는 국가보훈처가 2015년 북한의 목함지뢰 도발로 두 다리를 잃은 하재헌 중사에 대해 최근 공상 판정한 데 대해서도 "나라를 위해 희생한 청년에 예우해도 모자랄 판에 공로를 깍으려는 정권이 정상이냐"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보훈처장과 대통령도 하 중사와 국민께 사과하는 게 마땅하다"며 "사과도 문책도 없이 당장 상황을 모면하려한다면 국민들이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이 16일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우리 경제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말한 것에 대해서도 "국민들은 IMF때보다 더 힘들다고 절규하고 있는데 이게 우리 경제의 올바른 방향이냐"며 "국민 민심과 완전히 거꾸로 가는 정권이다. 대통령이 앞장서 가짜 뉴스를 만들고 혼자서 정신 승리하겠다는 것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