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김회수 교수가 2019년 사해배 세계시연서화초청대회에서 서예부분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뉴스프리존,광주=김훈 기자] 전남대학교 김회수 교수(교육학과)가 2019년 사해배 세계시연서화초청대회에서 한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서예부분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김회수 교수는 신중국 성립 70주년을 기념하고 세계 시서화 국제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개최된 이 대회에 두보의 시 2수를 횡서로 쓴 작품을 출품해 이같은 영예를 안았다. 또 지난 9월 16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우승 트로피와 함께 ‘신중국 70주년 경축 예술인물’ 영예칭호도 함께 받았다.

이번 대회에는 중국을 비롯해, 홍콩, 대만, 마카오, 미국, 캐나다, 일본 등 전 세계에서 4,278명이 참가했다.

김 교수는 수상자 대표 연설에서 “서예활동은 개인적인 예술활동을 넘어서 과거 문학, 문화, 역사와의 대화이자 미래 인류 공동체와 소통하기 위한 창조활동이어야 한다.”고 강조한 뒤 “향후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와의 교류를 통해 서예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지난 2015년 ‘희지배’ 세계서화대회에서도 서예부문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