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자치구 한국교통안전공단과 23일~27일 합동단속 실시

[뉴스프리존,대전=진홍식 기자] 대전시는 자치구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시내 주요 간선도로와 민원 발생지역, 주택가 등에서 대포차 등 불법자동차에 대한 대대적인 합동단속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시, 구, 한국교통안전공단 합동 단속 태스크포스(TF)팀은 타인명의 불법자동차(대포차), 무단방치차량, 불법튜닝 자동차, 안전기준 위반 자동차, 운행정지명령위반 자동차, 번호판 가림이나 번호판 훼손 자동차 등을 단속할 예정이다.

단속에 적발되면 대포차 및 불법 튜닝 차량은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의 벌금, 운행정지명령을 위반한 경우 100만 원 이하의 벌금, 안전기준을 위반한 경우에는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 및 원상복구 명령 등을 받게 된다.

주요 불법 튜닝 사례로는 고광도전조등(HID전조등) 설치, 소음기 임의 변경, 밴형 화물용 자동차의 물품적재장치 임의 변경, 차체 길이․너비·높이 개조 등이며, 안전기준 위반 사례로는 후부안전판 미부착 및 기준위반, 각종 등화를 기준에 맞지 않는 색상으로 바꿔 단 경우 등이다.

또한, 도로나 공터 등에 장기간 방치돼 있는 방치 자동차와 무등록자동차, 번호판을 알아 볼 수 없는 상태의 자동차에 대한 단속도 실시된다.

시는 이번 합동단속을 계기로 대포차를 비롯한 각종 불법명의 자동차가 근절돼 시민의 안전과 자동차관련 법질서가 확립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