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전북지역 미용학원 SIA뷰티아카데미가 2019년 현재까지 국가자격증 취득자 82명, 민간자격증 취득자 63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SIA뷰티아카데미는 9월 초를 기준으로 2019년 1월부터 8월까지 헤어, 네일아트, 메이크업 분야 국가자격증 및 민간자격증을 취득한 인원을 취합해 공개했다.

SIA뷰티아카데미 전주미용학원 측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미용사(일반) 국가자격증은 25명, 미용사(네일) 국가자격증은 27명, 미용사(메이크업) 국가자격증은 30명으로, 총 82명이다. 또한, 민간자격증 부문에서는 아트마스크 14명, 업스타일3급 28명, 업스타일2급 21명으로 총 63명의 합격자가 나왔다.

특히 네일아트 파트와 메이크업 파트에서는 단기 수강 합격자가 나왔다. 네일아트 구슬이 수강생은 2개월 2주, 네일아트 조채연 수강생은 3개월 수강 후 국가자격증을 취득했으며, 메이크업 유진 수강생은 2개월 수강 후 국가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단기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국가자격증 시험의 첫 번째 관문인 필기 시험에도 100명이 합격했다. 각 파트 별로는 헤어 41명, 네일아트 33명, 메이크업 26명이다.

전주, 전라북도 지역인 군산, 익산, 고창, 군산 지역에서도 미용학원을 다니기 위해 수강하러 온 수강생들의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뷰티 산업 개발이 해마다 발전함으로써 그에 따른 개인의 성향을 중요시하는 여러 콘텐츠로 자신만의 뷰티콘텐츠를 만들어가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또한, SIA뷰티아카데미 관계자는 “미용 분야 국가자격증 취득률은 학원의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 가장 뚜렷한 척도”라며 “이번 국가자격증 취득 및 필기 시험 합격자 수는 SIA뷰티아카데미가 훌륭한 교육과정을 보유하고 있고, 합격률을 보여주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0년부터 국가자격증 실기 시험 문턱이 높아진다. 헤어 실기는 과제 수행 시간이 짧아져 전체 시험 난도가 높아지며, 메이크업과 네일아트 실기는 규정이 추가돼 보다 까다로워진다. 이에 SIA뷰티아카데미는 각 수강생들의 진도를 개별적으로 꼼꼼하게 체크하고 자체적으로 모의 실기를 실시하는 등, 가급적 올해 안에 실기 시험까지 합격할 수 있도록 지도, 독려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