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 이재명 지사 당선무효 위기, 도정공백 우려 커' 입장문

[뉴스프리존,경기=임새벽 기자] 경기도청 공무원노동조합이 도청3 별관 노동조합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지사 당선무효 위기, 도정공백 우려 커'란 입장문을 발표했다.

노동조합은 "도지사직 상실로 인한 도정 공백과 주민생활에 밀접한 역점 추진사업들이 좌초되거나 중단되지 않도록 경기도청 공무원의 자율적인 의사에 따라 탄원서를 추진한다"며 "이러한 노력이 퇴색되지 않도록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을 바란다"고 밝혔다.

노동조합은 이재명 지사의 도정 공백 우려를 걱정하면서 "지난해 6.13 지방선거에서 56.4%의 압도적 지지로 당선된 이 지사는 도민들의 큰 기대를 안고 민선 7기 경기도정의 수장이 됐다"며 "취임과 동시에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경기도민만의 차별화된 각종 사업을 쉼 없이 추진하며 공약실천의 밑그림을 그려 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지사는 선거법 위반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고, 지난 6일 항소심 재판에서 당선무효에 해당하는 300만원의 벌금형을 선고받았다"며 "당장 지사직을 상실할 위기에 처한 당사자도 당혹스럽겠지만, 경기도청 공무원들도 그에 못지않은 당혹감으로 요즘 도청 분위기는 어수선하기만 하다"고 말했다.

노동조합은 "실제로 지난 민선 7기 출범 1년 도정여론조사에서도 도민들의 60%가 잘했다는 평가를 한 바 있다"며 "대표적으로 24시 닥터헬기사업, 병원 수술실 CCTV설치, 채납관리단, 공공건설공사 원가공개 정책, 어린이집 회계시스템 전면도입, 중학교 무상교복지원, 수도권순환도로 명칭 개정, 경기지역화폐, 기본소득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업들로 도민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이밖에 이 지사는 노동자 지위향상을 위해 노동권익센터 설립, 노동국 신설, 청사노동자 휴게실 개선, 이동농동자 쉼터 조성, 경기도콜센터 비정규직 노동자 정규직 전환, 노동이사제 도입 등 '노동존중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재판부의 현명한 판단을 요구하며 9월 중으로 탄원서를 대법원에 제출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