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 회항’ 이후 50여일 만에 부산행 단거리 국내선에 투입

`땅콩 회항’ 사건 당시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지시로 출발 직전 항공기에서 쫓겨난 박창진 대한항공 사무장이 50여일 만인 1일 업무에 복귀했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박 사무장은 이날 오전 10시 김포공항을 출발해 부산 김해공항으로 가는 여객기에 사무장 자격으로 탑승했다. 박 사무장은 땅콩 회항 사건이 불거진 직후인 지난해 12월 9일부터 병가에 이어 휴가를 써 왔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대한항공 의사들과 면담을 한 결과 업무에 복귀해도 좋다는 판정이 나와 스케줄에 따라 비행기에 타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 측은 박 사무장이 국내선에 탑승한 것은 보직 순환에 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한 달에 3~4번만 장거리를 타고 나머지는 국내선이나 일본 노선을 탄다”며 “이번 달 중에는 북미 노선 같은 장거리 노선에도 포함될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앞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지난달 30일 장녀인 조 전 부사장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번 일로 박창진 사무장이 업무상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조 회장은 지난달 30~31일 2015년 임원 세미나에 참석한 자리에서 “직원들과의 유연한 소통과 공감을 통해 잘못된 시스템과 문화를 개선하는 데 주력하자”고 주문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