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금융권 주택담보대출 신용등급, 아파트담보대출한도 확인” ,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활용 효과적

[뉴스프리존= 안데레사기자]  대출자금이 필요할 때 서민들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곳은 시중은행이다. 그러나 시중은행은 평균적으로 신용등급 3~4등급 이상인 고신용자들이나, 소득이 많고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안정적인 직장인 위주로만 이용할 수 있는 금융권으로, 사실상 저소득, 저신용자인 서민들에게는 문턱이 높아 이용이 어려울 수밖에 없다.

이에 저신용, 저소득자들이 어쩔 수 없이 이용하게 되는 대부업권의 경우, 대부분 법정 최고금리인 27.9%로 승인이 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에 그보다 낮은 금리라고 할지라도 20%이상의 금리로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이자부담이 가중되어 서민들에게 빚을 빚으로 돌려막기를 하는 일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다. 서민들의 입장에서는 자격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간편한 절차로 진행되는 대부업 상품을 계속 이용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직장인 박모씨의 경우 월 250만원이라는 급여를 수령 받아도 대부업과 캐피탈의 원금과 이자 상환에 통신비 생활비를 내고 나면 수중에 남는 자금은 없고 또다시 빚을 지는 실정이다.

정부는 이러한 금융소외계층의 합리적인 금융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햇살론생계자금과 대환대출를 지원한다. 또 이는 실질적으로 서민들의 금융거래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햇살론대출자격조건은 연 7% ~ 9%라는 저렴한 금리로 및 대환 및 생활자금대출을 포함해 최대 3천만원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현재 대부업을 이용 중이더라도 상품 접수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직장인 및 사업자, 프리랜서, 공무원, 일용직근로자 모두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 4천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 6등급 이하라면 접수 가능하며 바쁜 직장생활을 하는 이에게는 무방문으로 출장서비스를 제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있다.

'햇살론대출'이란?  저소득, 저신용 서민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시행하는 서민 전용 대출 햇살론대출은 캐피탈, 대부업체 등의 고금리(20~30%) 신용대출 또는 신용카드사의 고금리(20~39%) 카드론을 대환(상환)해 주는 저금리 대출 상품이다.
 

시중은행 대출의 경우 저금리이지만 높은 신용등급을 가진 계층만 가능하다 저소득, 저신용 서민층의 경우 20~30%대의 고금리 대출을 받아야 하지만, 그러한 서민층을 위해 햇살론대출이 있다.
 

 '햇살론대출자격조건'은?  월소득 60만원 이상,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의 대상으로하며 햇살론대출자격조건에 신용등급 상관없이 연소득 3,000만원 미만인 대상자 또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연소득 3,000~4,000만원 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이 되겠다.
 
단, 신용불량, 회생, 파산 중이신 분은 햇살론대출자격조건에 해당하지 않는다.
 

햇살론대출자격조건 같은 경우 시중은행, 캐피탈, 대부업체 등의 대출자격조건 보다 까다롭지 않으며, 심사기간 또한 짧다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햇살론대출 자금 지원 종류로는 사업운영자금, 창업자금, 생계자금, 대환자금 등이 있으며, 햇살론대출 한도는 생계자금 최대 1,000만원, 대환자금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하다.
 
만약 고금리 기대출이 있는 상태라면 생계자금과 대환자금 대출 상품을 중복 신청하여 최대 3,000만원까지 햇살론대출이 가능하다는 점 이러한 햇살론대출자격조건 같은 경우 어느 금융사든 거의 동일하다.
 
( http://sloan.dbpanda.com/ ) 금융권에서 대출진행이 어렵다면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제공 사이트 뱅크드림과 같은 곳을 이용해 보험사, 2금융권 담보대출 조건을 우선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전문업체 뱅크드림은 아파트담보대출한도, 아파트매매잔금대출, 후순위추가담보대출, 보험사, 2금융권대출, 오피스텔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햇살론 등 담보대출 상품의 최대한도 조회와 증액 방안을 제공하고 있는데, 1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경우 그에 상응하는 최적의 조건이 가능한 보험사, 2금융권 담보대출도 안내하고 있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뱅크드림 관계자는“ 저신용자 들이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하려 하지만 최근 강화된 시중은행심사 기준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2금융권 대출 진행을 해야 할 경우에도 각 금융사의 대출조건과 금리를 확인하여 개인의 조건에 맞는 대출정보를 찾는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업체 뱅크드림은 가정주부, 무직자, 무소득 등 소득증빙이 어려운 이들도 아파트나 주택을 소유하고 있다면 보험사, 2금융권에서 충분히 낮은금리의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의 자격 요건을 잘 확인하면 충분히 대출을 이용 할 수 있다고 말한다.

한편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전문업체인 뱅크드림은 전 금융권 (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후순위추가담보대출, 아파트매매잔금대출등의 대출금리와 금리우대조건등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확인할 수 있고, 대출이자계산기 등 서비스도 이용 할 수 있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업체 뱅크드림 관계자는 "1금융권에서 잇따라 부결이 된 대출자들은 좌절감을 느껴 큰 고민을 떠 안기 마련인데 이러한 이들을 위해 개인의 조건에 맞는 2금융권 대출의 조건을 확인하고 금리비교를 안내하고 있다."면서 "실질적으로 이용 가능한 대출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업체 뱅크드림은 대출한도, 대출금리등 이용가능 금융권 정보를 무료 상담을 통해 제공 해주고 있다.
sharp2290@gmail.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