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프리존 DB

[뉴스프리존=정은미 기자]신한은행은 25일 일본 가고시마현, 구마모토현, 시마네현 3개 현장에 총사업비 1400억원의 33㎿급 규모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프로젝트 파이낸싱(PF) 금융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사업에서 금융주관사로서 금융자문과 주선업무를 수행하면서 동시에 선순위 대출 및 펀드 투자에 참여한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 이미 운용중인 신한BNPP일본태양광펀드도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약정으로 신한은행을 포함한 신한금융그룹이 참여한 일본 태양광 발전사업은 총사업비 기준 5200억원, 발전규모 기준 총 152㎿에 달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기존 대기업 중심의 해외동반 진출모델에서 벗어나 태양광시설 건설과 운영을 담당하는 국내 중견기업인 도화엔지니어링과 함께 동반진출을 추진해 새로운 해외 비즈니스 협력모델을 개척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신한금융그룹은 신한은행의 일본 현지법인인 SBJ의 현지 영업네트워크와 장기 저리의 엔화 대출 차별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난 2014년 11월 국내 금융기관 최로로 해외 신재생에너지 시장 특화 블라인드 펀드인 신한BNPP일본태양광펀드를 투자 약정 완료한 바 있다.

 

정은미 기자, sarfin@hanmail.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