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관객과 평단을 사로잡으면서 삶과 죽음에 대한 다양한 공론화를 일으키고 있는 영화 ‘죽여주는 여자’의 배우 윤여정이 제10회 아시아 태평양 스크린 어워즈에서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했다.

가난한 노인들을 상대하며 먹고 사는 ‘죽여주게 잘 하는’ 여자 소영이 사는 게 힘들어 죽고 싶은 고객들을 진짜 ‘죽여주게’ 되면서 벌어지는 영화 ‘죽여주는 여자’의 배우 윤여정이 지난 24일 열린 제10회 아시아 태평양 스크린 어워즈(ASIA PACIFIC SCREEN AWARDS)에서 심사위원대상(JURY GRAND PRIZE)을 수상했다. 

심사위원대상은 모든 부문의 후보에 오른 작품과 감독, 배우 중에서 심사위원단이 선정한 올해의 대상으로, 윤여정은 제20회 몬트리올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에 이어, 2번째 수상했다.

제10회 아시아 태평양 스크린 어워즈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한 배우 윤여정은 “우선 심사위원들에게 감사 드린다”면서, “그리고 이재용 감독이 없었으면 지금 이 자리에 설 수 없었다. 이재용 감독과 함께 작업할 수 있어서 매우 고맙다. 배우 활동을 한지 50년이 됐으나, 여전히 감독이 없으면 배우도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세상의 모든 감독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