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製 골프채·돌침대 밸런타인 30년산이

사진=구룡마을 자치회관에서 발겨뇐 물품[연합통신넷/ 이형노기자]  지난 6일 서울 강남구청의 구룡마을 주민자치회관 행정대(代)집행 철거 당시 회관 2층에서 고급 외제 양주와 포도주 수십 병, 값비싼 골프채, 고급 돌침대, 고가 도자기 등 호화 물품이 다수 발견됐다고 강남구가 9일 밝혔다.

이 철거는 당시 법원의 결정으로 작업 도중 중단됐다. 구룡마을은 서울 강남의 마지막 판자촌으로 1980년대 초 빈민이 모여들면서 형성된 곳이다.
 

강남구는 이날 내보낸 보도자료에서 이같이 밝히고 "이렇게 호화롭게 사는 사람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사는 구룡마을 주민들을 위한 공영 개발을 반대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강남구 관계자는 본지 통화에서 "밸런타인 30년산 위스키, 로열 살루트 38년산 위스키 등 고급 양주 여러 병과 타이틀리스트·미즈노 등 외제 골프채, 고급 돌침대, 도자기, 대형 멀티비전 등을 발견했다"고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발견된 곳은 "회관 2층 주거 공간"이라 했다. 2층 규모인 이 주민자치회관의 1층은 주민자치회 사무실, 2층은 주민자치회 간부의 '집'과 사무실, 개발업체 대표의 사무실 등으로 구성돼 있어, 양주·골프채 등이 '2층 주거 공간'에서 나왔다면 그 주인은 주민자치회 간부일 수밖에 없다는 게 강남구 측 설명이다.
 

이에 대해 구룡마을 자치회 관계자는 본지 통화에서 "양주·골프채 등은 모두 지주들이 지역 개발을 위해 설립한 개발업체 대표의 것이지 주민들과는 전혀 상관없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