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장교와 기지서 찍은 사진 공개하면서, ‘무단침입 보도’ 정면반박


사진/심종대 기자

[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5일 최순실씨 딸 정유라씨의 남편으로 알려진 신모씨와 관련해, “전 남편인지 현 남편인지 몰라도 병적 관련 의혹이 있다”면서 병역이행 기피 의혹을 제기했다.

‘최순실 국정농단 게이트’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의 국정조사 위원인 안 의원은 이날 청와대 등에 대한 국조 2차 기관보고에서 “하늘 아래 비밀은 없다. 사실이면 천지가 경악할 일”이라면서, 신 씨의 전체 이름을 공개하며 병적기록과 출입국 기록을 요청했다.

안 의원은 또 5일 세월호 참사 당시 청와대에 근무하다 텍사스 샌안토니오 미군기지에서 연수 중인 간호장교 조 모 대위와 관련, “지난주 조 대위와 함께 있으면서 밀착 동행했던 한국 남자 장교의 신분을 확인해달라”고 요청했다.


사진/심종대 기자

안 의원은 “지금 부대 내에 근무하는 8천500명의 미군 가운데 다수의 한국계 미군이 있다. 그 중에서 애국적 한국계 미군 몇 분들이 이 사항을 지난주부터 추적하고 제보도 하고 사진도 열심히 찍어놨다고 하니 그런 한국 장교가 없었다고 부인하면 큰 탈이 난다”면서, “비상계단으로 다녔다는 구체적 제보도 있다”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미군기지 내 한국계 출신의 미군 사병이 제보한 내용”이라면서, “그동안 안 보이던 이 남성 한국군이 조 대위가 (특파원) 인터뷰를 하기 전에 나타났다고 한다”면서 조 대위의 오는 14일 3차 청문회 증인채택을 거듭 요청했다.

조 대위 면담을 위해 현지 다녀온 안 의원은 미군기지에 무단침입했다가 퇴거처분을 받았다는 일본 아사히신문 보도와 관련, 미군기지 안에서 미군 장교와 촬영한 사진을 공개하면서 ”무단침입하고 불법퇴거를 당했다면 이 사진을 찍는 게 가능하겠냐“고 반문했다.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