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당시 박근혜 대통령 머리 손질로 '골든 타임'을 놓쳤다는 의혹에 대해 청와대는 근거없다고 주장했다.


[뉴스프리존=안데레사기자]지난 6일 SBS 보도에 따르면 2014년 4월16일 세월호 7시간 동안 대통령의 전속 미용사는 배가 가라앉고 있었던 그 시간에 머리 손질을 해줬다면서 비상사태인 만큼 일부러 부스스하게 머리 모양을 연출했다고 말했다.

이같은 의혹에 대해 청와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방문지시를 내린 뒤 서면 보고를 받으면서 20여 분간 손질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5년부터 박근혜대통령의 머리 손질을 담당한 서울 강남의 유명 헤어숍 원장은 “말 잘못했다가는 죽음이다. 나중에 다 밝혀질 텐데 제가 할 말이 없다”는 말만 되풀이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날 오후 3시 박 대통령의 중앙대책본부 방문이 결정됐고, 미용실 원장은 평소 아침에 청와대에 들러 대통령의 특유 올림 머리를 만진 뒤 오전 10시 반쯤 청담동 미용실로 돌아오는게 통상적이다. 한 관계자는  "머리 손질에 90분가량이 걸린 것으로 안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전속 원장은 이날 오후 3시 전후에 연락을 받고  다시 청와대에 들어간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청와대는 "대통령의 머리 손질과 메이크업을 위해 총무비서관실 소속으로 2명을 계약직으로 채용하고 있다"며 "4월 16일 출입기록에 따르면 (이들은) 오후 3시 20분경부터 약 1시간가량 청와대에 머문 것으로 확인되며 당사자들에게 확인한 결과 머리 손질에 소요된 시간은 20여분"이라고 주장했다.
sharp2290@gmail.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