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역사상 가장 오래된 음료인 티와 칵테일의 융합으로 티베리에이션의 새로운 지평을 연 티칵테일이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 티(tea)전문 교육기관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원장 정승호)’은 ‘티소믈리에가 만드는 티칵테일’을 출간했다.

이번에 출간된 ‘티소믈리에가 만드는 티칵테일’은 티소믈리에와 믹솔로지스트, 바텐더를 비롯한 전문가와 일반인 등 비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티칵테일 실전 가이드북으로 티칵테일의 종류와 레시피 등 티칵테일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다채로운 주제로 소개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풍미와 향의 티칵테일 레시피는 물론, 티를 우리는 법과 티의 보관법, 티칵테일 준비도구, 티와 허브 및 스피릿츠 등 올바른 재료 선택 방법 등 티칵테일 제조에 앞서 알아두면 좋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책에서는 국내외 유명 티소믈리에와 바텐더가 직접 재현해 만든 티칵테일 사진을 함께 했다.

책의 감수를 맡은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정승호 대표는 “이번에 펴낸 ‘티소믈리에가 만드는 티칵테일’은 티베리에이션 전문가에게는 스피릿츠를 베이스로 한 믹솔로지의 세계를, 칵테일 전문가에게는 티를 베이스로 한 블렌딩의 세계를 접할 수 있도록 해 각 분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새로운 티칵테일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