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국내 양대 발레단인 국립발레단과 유니버설발레단의 클래식 발레의 낭만과 아름다움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발레 두 편이 시즌 첫 공연한다. 

국립발레단은 발레 ‘잠자는 숲속의 미녀’를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한다.

발레 '잠자는 숲속의 미녀' 지난해 11월 국내 초연된 돼 매진사례를 기록한 이후 4개월 만이며, 기존 버전보다 남성 무용수의 비중을 늘리고 선악 대립 구도를 더 강조해 다시 관객과 만난다. 이번 공연에서는 남녀 무용수가 느린 음악에 맞춰 함께 춤을 추는 ‘그랑 파 드 되’, 극의 내용과 상관없이 재미를 위한 춤 향연 ‘디베르티스망’, 신나는 음악과 함께 화려한 엔딩을 장식하는 ‘코다’ 등 고전발레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데지레 왕자’ 역은 박종석.허서명.이재우가 출연하고, 주인공 ‘오로라 공주’에는 김리회.김지영.신승원이 출연한다. 마녀 ‘카라보스’ 역에는 이재우.이영철.김기완이 캐스팅됐다.

다음 달 5일부터 9일 서울 중구 국립극장에서무대에 올려지는 유니버설발레단의 발레 ‘돈키호테’는  스페인 대문호 세르반테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희극 발레로, 1869년 전설적 안무가 마리우스 프티파의 안무로 러시아에서 초연된 이후 지금까지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발레 '돈키호테'는 스페인풍의 경쾌한 음악, 무용수들의 쉼 없이 이어지는 화려한 춤과 고난도 테크닉은 이 작품의 가장 큰 매력이다. 발레단의 간판스타인 수석무용수 황혜민을 비롯해 강미선, 김나은, 홍향기가 주인공 ‘키트리’ 역을맡고, ‘바질’ 역은 국내 데뷔를 앞둔 몽골 무용수 간토지 오콤비얀바를 비롯해 콘스탄틴 노보셀로프, 강민우, 이동탁이 함께한다.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