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방훈하 기자]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18일 “쓰러져가는 대한민국의 우파 보수세력을 다시 일으켜 세우겠다”면서 대선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홍 지사는 이날 오후 대구 서문시장에서 2,000여명의 지지자들이 모인 가운데 공식 출마선언식을 갖고 “오늘 저는 이곳 서문시장에서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위대한 도전을 시작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홍 지사는 “지난 수개월 간 우리는 앞이 보이지 않는 혼돈의 터널을 지나왔다. 국민의 아픔을 보듬어야할 정치는 오히려 국민의 짐이 됐다”면서, “사회는 대통령 탄핵이라는 초유의 사태로 인해 촛불과 태극기로 양분돼있다. 북한은 천문학적 대북지원에도 핵탄두를 넘어 ICBM(대륙간탄도미사일)을 개발하는 등 무려침략의 야욕을 버리지 않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지사는 이어 “정치, 사회, 경제, 외교, 남북관계 어느 것 하나 제대로 된 것이 없는 천하대란(天下大亂)의 위기”라면서, “이제 다시 시작해야 한다. 넘어진 이 자리에서 다시 일어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지사는 또 “지금 이 세대가 우리에게 요구하는 것은 정권의 교체도, 정치의 교체도, 세대의 교체도 아니다. 그것은 바로 리더십의 교체”라면서, “소통과 통합이라는 위선의 가면에 숨어 눈치만 보는 리더십으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반대가 두려워 결정을 미루고, 여론이 무서워 할 일도 못하는 유약한 리더십으로는 지금의 난관을 극복할 수 없다”고 밝혔다.

홍 지사는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대란대치(大亂大治)의 리더십,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해야 할 일은 해내고 마는 당당한 리더십이 필요하다”면서, “저는 4년3개월 동안 경남도지사로 열심히 일했고 많은 성과도 거뒀다. 1조4,000억원에 달하던 막대한 빚을 땅 한 평 팔지 않고 행정개혁과 재정개혁만으로 한 푼도 남기지 않고 다 갚았다”고 덧붙였다.

홍 지사는 “이제 경남도정의 성과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새롭게 건설해 보겠다”면서, “대한민국의 서민대통령이 돼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다. 국민 여러분이 믿고 기댈 수 있는 든든하고 튼튼한 담벼락이 되겠다”고 선언했다.

방훈하 기자, bhh1253@hanmail.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