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방훈하 기자]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홍준표 경남지사는 28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변호사 시절 ‘세월호’를 운영했던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측의 ‘파산관재인’을 맡았다고 주장했다.

홍 지사는 이날 한국당 대선주자들이 참석한 MBC ‘100분 토론’ 녹화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노무현 정권 당시 공적 자금이 들어간 유병언의 업체에 1,153억 원 채무 탕감을 해줬다”면서, “그래서 유병언이 재기할 수 있었던 것”이라고 밝혔다.

홍 지사는 이어 “그 뒤에 유병언 회사에서 파산관재인으로 문재인 변호사를 (선임)했다”면서, “그 당시에 관련되는 문제점들이 세월호와 관련된 문제점”이라고 말했다.

홍 지사는 또 “그 정권에서 ‘바다 이야기’가 나왔을 때 그 돈 수조 원이 어디로 갔느냐. 그 행방이 조사가 안 됐다”면서, “문 전 대표가 (노무현 전 대통령의) 640만 달러를 그때 몰랐다면 박근혜를 비난할 수 없고, 알았다면 공범”이라고 지적했다.

홍 지사는 “누가 우리 당 후보가 되더라도 이들 세 가지 문제는 똑같이 제기되는 것”이라면서, “나중에 본선에서 (문 전 대표는) 국민 앞에 해명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 지사는 "내가 좌우의 적폐를 다 알고 있다"며 "전부 세탁기에 넣어서 한 번 돌리겠다. 돌리고 대한민국이 다시 시작하자"고 말했다.

방훈화 기자, bhh1253@hanmail.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