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1일 대전효문화진흥원 개원, 건물면적 8,342㎡,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효의 국가 브랜드화 실현을 위해 효 문화를 장려하고, 지원 사업을 추진할 대전효문화진흥원이 3월 31일 전국 최초로 개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보건복지부와 시의장, 시교육감, 국회의원, 구청장을 비롯한 관련기관 및 단체,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사진제공/대전광역시
[뉴스프리존=성향 기자]안영동 뿌리공원로에 위치한 대전효문화진흥원은 총 245억 원(국·시비 각 50%)이 투자되었으며, 건물면적 8,342제곱미터에 지하1층, 지상3충 규모로‘효 체험관’과‘효 수련관’의 두 개동으로 지어졌다.‘효 체험관’은 5개의 전시실과 체험존으로 구성됐고 효와 관련한 각종 자료와 체험을 통해 효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또‘효 수련관’은 효 예절실과 노인 생애체험실, 강의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효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권선택 시장은 “전국 최초로 설립된 대전효문화진흥원은 어린이와 학생은 물론,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국민들이 다양한 효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효 문화 연구와 교육을 통해 세대 간 갈등 해소와 효 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대전이 효 문화의 중심 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효문화진흥원을 방문해 가족사랑과 효를 실천하는 계기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효문화진흥원은 매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효 체험관’은 유료로 운영되며, 이용료는 어른(19세 이상) 3천 원, 어린이청소년(3세 이상 19세 미만) 2천 원이다. 단, 국가유공자와 독립유공자, 대전시에 주소를 둔 65세 이상 어르신 등은 50% 감면된다.

성향 기자, actionup@hanmail,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