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6일 노무현 전 대통령 사돈의 음주 교통사고 은폐 의혹과 관련해 “대통령 친사돈이 사고를 냈는데 당시 민정수석(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이 보고를 못 받았다는 건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서, “지나가던 소가 웃을 일”이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문 후보 측이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이던 문 후보에게 노 전 대통령 사돈의 음주 교통사고가 ‘보고 안 됐다’고 해명한 것에 대해 이같이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김기춘.우병우.황교안에 이어서 문 후보에게 묻는다. 몰랐다면 무능력이고 알았다면 직무유기”라면서, “몰랐다고 버틸 게 아니라 당시 민정수석으로서 무능했음을 사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우병우 전 민정수석이 이날 검찰 조사를 받는 것과 관련해, “국정농단의 마지막 퍼즐 우병우가 드디어 오늘 소환된다”면서, “국정농단 방조·은폐, 직권남용, 특별감찰관 직무수행 방해, 국회 청문회 위증, 개인비리 등의 혐의는 이제 온 국민이 열거하기 힘들 정도로 많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어 “검찰 특수부는 국민을 대놓고 무시한 우병우에게 법의 엄정함을 보여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