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오페라70주년기념사업회 추진위원회 제공

[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오페라계 원로와 음악인들은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한국오페라70주년기념사업회’ 창립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안형일 원로 성악가를 비롯해 박수길 전 국립오페라 단장, 이원준 한국성악가협회장, 임준희 작곡가, 최승한 지휘자, 서희태 지휘자, 김홍기 프라임필오케스트라 단장, 이강호 라벨라오페라단장 등 원로 성악인과 오페라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1948년 1월 16일 오페라 ‘춘희’(라 트라비아타) 공연으로 시작한 한국 오페라는 2018년 70주년을 맞아 한국오페라70주년기념사업회 창립 추진위원회는 창립식을 열고 사업 준비를 시작했다.

창립 추진위원회는 한국 오페라 70년사 발간을 비롯한 영문 한국오페라사 출판사업, 범 오페라인들에 대한 DB구축사업, 서울을 비롯한 4개 지역에서의 70주년 기념음악회 등을 진행한다. 또한 원로 오페라인들의 복지를 위한 기초사업 구축, 예술의전당 등 공공극장과의 연대, 국립오페라단 등 공공단체와 민간오페라단과의 협력사업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추진위원장을 맡은 오페라 연출가인 장수동 서울오페라앙상블 예술감독은 “모든 오페라인들이 하나 된 마음으로 화합과 상생의 뜻을 모아 사업회를 꾸렸다”고 말했다.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