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공무원들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소방공무원‘힐링 쉼터’가 대전동부소방서 대화119안전센터에 개설했다.
[뉴스프리존=성향 기자]지난 12일 대전동부소방서(서장 조종호)는 대전보훈병원(병원장 조현묵)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의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월부터 3개월 동안 추진한‘힐링 쉼터’는 소방공무원의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PTSD예방을 위한 심신 안정 공간으로 완공했다.

 

소방공무원의 PTSD가 일반인보다 10배나 높은 현실을 반영하여 ‘힐링 쉼터’는 자동으로 체형을 인식해 피로를 풀어주는 안마의자, 온열 테라피 마사지기, 음악으로 심신 안정을 되찾을 수 있는 블루투스 오디오 등 각종 기기를 구비하였고, 편백나무로 인테리어를 꾸며 피톤치드의 향기를 더했다.

 대전시,소방공무원들 위한 힐링 쉼터 개설/사진=대전시

힐링 쉼터 개소식에는 조종호 동부소방서장, 안희권 대전보훈병원 운영실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쉼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인 가운데 조종호 동부소방서장은“소방공무원에게 이렇게 값진 시설을 제공해주신 대전보훈병원 측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감사를 전했다.

사진=대전시
actionup@hanmail,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