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서구청 합동 환경관리 취약사업장 16개소 특별점검 실시

[뉴스프리존,인천=노부호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특별사법경찰은 서구청과 합동으로 인천 서구 왕길동 일대(사월마을) 사업장 16개소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무허가(미신고) 배출시설 설치·운영 등 위반행위 사업장 5개소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서구 왕길동 일대 16개소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 무허가 배출시설 사업장 5개소를 적발했다./ ⓒ인천시
서구 왕길동 일대 16개소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 무허가 배출시설 사업장 5개소를 적발했다./ⓒ인천시

수도권매립지가 인근에 위치한 왕길동 지역은 폐기물처리업체와 소규모 제조업체가 잇따라 들어오면서 지역 주민들로부터 먼지·소음 등 환경피해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곳이다.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적발된 5개소 위반사업장 중 2개소는 무허가(미신고) 폐수배출시설을 설치·운영, 3개소는 미신고 소음·진동 배출시설 운영으로 적발되었다.

적발된 사업장은 인천광역시 특별사법경찰과에서 직접 수사를 진행하며, 행정처분 사항에 대해서는 서구청에서 처리할 예정이다.

송영관 특별사법경찰과장은 “서구 왕길동 사월마을 지역은 환경오염물질을 유발하는 사업장들이 밀집한 지역임을 감안하여 앞으로도 서구청과 지속적으로 단속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