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실습교육 및 이론교육 병행하는 맞춤식 교육 추진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명품농업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강화하고 있다./ⓒ남원시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명품농업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강화하고 있다./ⓒ남원시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명품농업대학생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 할 수 있도록 현장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26일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나상우)에 따르면 농업인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현장실습교육 및 이론교육을 병행하는 맞춤식 교육을 추진하고 있어 재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과정별 연수교육은 생산・재배 및 농산물을 가공하고 새로운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농촌융복합산업에 성공한 농업법인 와인코리아를 벤치마킹하여 농촌체험관광 모델을 발굴하고, 신품종 포도를 육종하는 기관과 재배 농가를 견학함으로 유망한 신품종 도입에 도움을 줌으로 켐벨 위주재배환경에 변화를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현장 애로사항을 선도농가 농장에서 문답식으로 교육을 받고, 최신 농장시설을 견학하여 새로운 시스템 도입뿐 아니고 학생 상호간 정보교환이 활성화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으로 교육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었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남원명품농업대학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려하며 현장실습 및 선진지 견학 비율을 높여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농업인 육성과 아울러 지역농업발전과 경쟁력 있는 농업CEO육성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