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항공우주기술연구조합 제14대 이사장으로도 선임
- 100여개 회원사를 대표해 정부 항공우주산업 정책과 지원을 이끌 것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18대 회장에 취임된 안현호 사장./ⓒKAI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18대 회장에 취임된 안현호 사장./ⓒKAI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한국항공우주기술연구조합은 26일 공군회관에서 열린 2019년도 임시총회에서 안현호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대표이사를 18대 협회장과 14대 조합 이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안 회장은 지식경제부 차관과 한국무역협회 부회장을 역임해 항공우주산업의 육성과 수출 산업화를 이끌 산업 전문가로  ‘19년 9월부터 KAI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이날 안 회장은 “항공우주산업이 국가 미래 성장동력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산업 전체가 한 뜻으로 힘을 모아야 한다”며 “협회가 100여개 회원사를 대변하고 정부의 산업정책과 지원을 이끌어내 국내 항공우주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는 1992년 설립된 항공우주산업 대표 협회로 106개 회원사가 가입되어 있으며, 국내외 항공우주산업 정책 조사·연구와 항공우주연구개발 사업 및 수출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항공우주산업 육성 정책세미나와 2년 주기로 열리는 서울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Seoul International Aerospace & Defence Exhibition)를 주최하며 국내 항공우주산업 육성과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10월 15일∼20일까지 6일간 서울공항(성남)에서 34개국 430개 업체가 참여하는 서울 ADEX 2019가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항공우주기술연구조합은 79개 회원사가 가입되어 있으며 부품·소재의 기술 수요조사와 R&D과제화를 통해 국내 항공우주기업들의 핵심기술개발과 국산화를 지원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