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은 촛불에 타죽기 전에 쿠데타를 멈추라!

검찰이 표창장 위조 의혹 건으로 20군데를 압수수색할 때만 해도 진보 진영은 좌고우면하지 않는 윤석렬 스타일쯤으로 여겼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고 보니 그 이면에 거대한 ‘배신’이 도사리고 있었다.

주지하다시피 윤석렬은 박근혜 정부 시절 한직으로 좌천되었다. 그런 윤석렬을 서울중앙지검장으로 끌어준 사람은 바로 문재인 대통령과 조국 민정 수석이었다.

윤석렬이 서울 중앙지검장이 되자 사람들은 차기 검찰총장은 윤석렬이이라는 말이 공공연하게 돌아다녔다. 아닌 게 아니라 문무일 검찰 총장이 임기를 다하자 문재인 대통령은 윤석렬 서울중앙지검장을 전격 검찰총장으로 임명했다.

그런데 윤석렬이 검찰총장이 된 후 준비한 게 하나 있었다. 조국 민정수석이 법무부 장관으로 갈 수 있다는 소문이 퍼지자 윤석렬은 그때부터 조국에 대한 내사에 들어갔다.

윤석렬이 준비한 것은 조국 법무부 장관 반대였다. 실제로 윤석렬은 내사 자료를 통해 “가족들의 의혹이 심각하다”며 청와대에 조국 거부 의사를 밝혔다고 전해진다. 그러니까 조국이 법무부 장관으로 임명되기 전에 검찰은 이미 조국에 관한 자료를 미리 확보해 둔 것이다.

그러나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민정수석을 법무부 장관으로 임명하자 윤석렬은 ‘그럼 어디 한번 해봅시다’ 마음먹고 본격적인 수사 지시를 내린 것으로 보인다.

그때 마침 조국 임명을 반대한 최성해 동양대 총장 측으로부터 표창장에 관한 제보가 들어 왔을 것이다. 검찰은 최성해 동양대 총장을 참고인으로 소환해 제보를 들었다.

당시 최성해 총장은 “나는 결재해 준 적이 없는데 조국 후보 딸이 총장 표창장을 받은 것으로 되어 있는데, 표창장의 일렬번호와 양식이 다른 것으로 봐 위조가 분명해 보인다”고 진술했다.

최성해 총장의 말을 들은 검찰은 ‘옳거니!’하고 청문회날 정 교수를 불러 얘기도 들어보지 않고 전격 기소해 파장을 일으켰다. 그때부터 검찰은 한국당과 내통하며 본격적으로 조국 반대에 나섰다.

하지만 동양대에서 일렬번호와 양식이 다른 총장 표창장이 다수 나오자 검찰은 방향을 사모펀드로 틀어 정 교수가 실질적인 코링크PE의 설립자요 운영자라고 보고 강도 높은 수사를 진행했다.

그러나 어디에도 정 교수가 코링크PE의 설립자요 운영자라는 증거가 안 나오자 이번에는 조국 후보 오촌 조카를 실질적인 소유자라고 보고 구속 수사했다.

하지만 얼마 후 한겨례 신문의 취재에 의해 코링크PE의 실질적인 설립자가 자동차 부품업체인 ‘익성’이란 게 드러났고, 오촌 조카가가 그 회사 자산관리인이란 게 밝혀졌다.

즉 익성의 자산관리인인 오촌조카가 자신의 지배력을 키우기 위해 조국 가족에게 접근해 정 교수가 가지고 있는 주식을 사모펀드에 투자하게 유도한 것이다. 민정수석은 고위공직자라 공모펀드는 가입할 수 없고 사모펀드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문제는 오촌조카가 나중에 조국 민정수석을 팔며 장난을 친 것에 있다.

따라서 그 내막을 까마득히 몰랐던 정 교수와 조국 민정 수석은 어떤 위법도 범하지 않았다.

하지만 검찰은 실질적인 소유주인 익성에 대해 별로 수사하지 않다가 한겨레 신문의 보도가 나가자 그때서야 익성을 압수수색했다. 어떻게 하든지 정 교수를 엮으려다 실패한 것이다.

표창장 위조 의혹도 확실한 증거가 나오지 않고 사모펀드마저 실질적인 이익은 익성이 본 것으로 드러나자 검찰은 이번에는 조국 장관의 아들에 포커스를 맞추고 급기야 자택 압수수색을 감행했다.

검찰은 압수된 컴퓨터에서 직인이 없는 서울대 인턴 증명서가 나왔으니 위조가 분명하다고 보았으나, 이 역시 양식을 인권센터에서 보내면 학생이 거기에 내용을 적어 인권센터로 보내고 인권센터에서 직인을 찍어 학교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점은 민주당 김종민 의원이 조사해 밝혀낸 사실이다.

동양대 표창장, 사모펀드, 인턴증명서 어디에도 정 교수나 조국 장관이 개입한 확실한 증거가 없자 멘붕된 검찰은 피의사실을 공표하며 조국 장관 망신주기에 여념이 없다. 심지어 조국 딸 중2때 일기장까지 가져가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11시간 동안 마치 계엄군처럼 쳐들어와 온 집을 뒤지고 다니는 검찰 수사관들을 본 조국 장관 가족들의 심정이 어땠을까? 그 과정에서 정신이 혼미해진 정 교수가 조국 장관에게 전화를 했고 전화를 받은 조국 장관이 검사에게 “아내의 건강이 좋으니 배려해달라”고 했다.

그런데 한국당은 이걸 두고 조국 장관이 압수수색 검사 팀장에게 직접 전화해 압력을 넣은 양 왜곡했다. 정작 검찰은 아무 소리도 없는데 말이다. 누가 주광덕 의원에게 전화 사실을 알려주었을까? 반드시 색출해 처벌해야 한다.

자신을 검찰총장으로 임명해준 문재인 대통령과 조국 장관을 배신하고 오직 조직의 기득권 유지에 혈안이 되어 있는 윤석렬은 시대의 배신자다. 이제 정체가 드러난 이상 파면해야 옳다.

지금 검찰의 행위는 항명이 아니라 쿠데타다. 촛불이 용서치 않을 것이다. 9월 28일 서울중앙지검 앞을 보면 분노한 촛불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검찰은 촛불에 타죽기 전에 쿠데타를 멈추라.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