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9일까지 참가자 모집...순창장류의 우수성 전국에 홍보

순창군은 오는 10월 9일까지 ‘순창발효소스 요리경연 전국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순창군
순창군은 오는 10월 9일까지 ‘순창발효소스 요리경연 전국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순창군

[뉴스프리존,전북=김병두 기자] 전북 순창군은 오는 10월 9일까지 ‘순창발효소스 요리경연 전국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순창군에 따르면 ‘순창발효소스 요리경연대회’는 순창 장류를 활용하여 다채로운 소스를 개발하고 음식에 접목시켜 순창장류의 우수성을 전국에 홍보하고자 마련된 경연대회로 올해 16회째를 맞이하고 있다고 밝혔다.

요리경연대회는 소스박람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소스에 더욱 중점을 두고 심사하고자 ‘순창고추장(소스)요리경연대회’에서 ‘순창발효소스 요리경연대회’로 명칭을 변경하였으며, 이번 주제는 ‘장류를 활용한 대중적인 소스연계 메뉴’와 ‘가정간편식(HMR)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소스(장류)요리’로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참가자격은 전국에서 장류요리에 관심 있는 내국인·외국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소스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대상을 비롯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0개팀에게 총 10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같은 날 세계발효소스박람회 폐막식장(순창읍 백산리 805번지)에서 이루어진다.

한편, 오는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동안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에서는 ‘2019 순창세계발효소스박람회’와 ‘제14회 순창장류축제’가 열려 다양한 음식문화를 맛보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경험하는 장이 마련된다.

순창군 관계자는 “소스요리경연대회를 통해 장류소스를 발굴·육성하고 소스문화의 교류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이와 함께 진행되는 발효소스박람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