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교육 출판사 꿈을담는틀(이하 꿈틀)에서 “중학생을 위한 영역별 연계 학습서 ‘쉽게 배우는 중등수학’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쉽게 배우는 중등수학’은 자사의 인기 교재인 ‘절대개념 234’의 보완 교재로, 예비 중학생 및 중등 저학년이 사용하기에 난이도가 높다는 선생님들과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쉽게 중등수학 전 과정의 핵심 개념과 필수 문제를 영역별로 학습하고 ‘절대개념 234’와 연계 학습이 가능하도록 출시한 수학 학습서이다.

최근 학교 시험 경향은 이전 학년에서 배웠던 수학적 개념이나 공식을 알고 있어야만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출제되고 있다. 따라서 아직 수학에 익숙하지 않은 저학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초등·중등 수학을 연계하고 중등 전 학년의 개념을 구분 없이 영역별로 습득하여 통합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폭넓은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쉽게 배우는 중등수학’은 핵심 3단계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수준별 이해를 돕고 있다. 1단계에서는 교과서의 필수 개념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중요 공식을 강조하여 제시하였다. 2단계에서는 간단한 단답형 문제를 통해 익힌 개념을 바로 확인하고, 각 THEME별로 학교 시험에 출제되는 형태로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3단계에서는 학생 스스로 이해도 평가와 그에 맞는 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꿈틀 수학팀 관계자는 “초등 5, 6학년 학생부터 중3 학생까지 많은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는 학습서로 예비 중학생에게는 중등수학 전 과정의 선행 학습으로, 중등 저학년 학생은 현행 학습의 문제 연습용으로, 중3 학생의 경우는 학습 결손이 있는 부분이나 고등 수학의 기본이 되는 중학 도형 부분을 집중 학습할 때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