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희망두배 청년통장 약정식’참석해 축사

이병도 부위원장이 지난 9월 30일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2019 희망두배 청년통장 약정식’에 참석해 축하를 했다./Ⓒ서울시의회
이병도 부위원장이 지난 9월 30일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2019 희망두배 청년통장 약정식’에 참석해 축하를 했다./Ⓒ서울시의회

[뉴스프리존,서울=장효남 선임기자]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병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은평2)은 9월 30일 “서울시의 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한 유일한 자산형성 제도인 청년통장 사업이 여러 가지 사회적 상황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일 이병도 부위원장에 따르면, 이 부위원장은 지난 9월 30일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2019 희망두배 청년통장 약정식’에 참석해 축하를 했다.

행사에는 이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원이 정무부시장, 이상엽 서울시 청년명예시장, 이희수 신한은행 부행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병도 의원은 축사를 통해 “서울시의 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한 유일한 자산형성 제도인 청년통장 사업이 여러 가지 사회적 상황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 의원은 “청년통장 사업의 확대와 안정적·지속적 운영 방안 마련으로 더 많은 청년들이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희망두배 청년통장’ 사업은 2015년 처음 시작하여 올해로 5년을 맞이했으며, 청년들이 매월 10~15만원을 2~3년 동안 저축하면 저축액의 100%를 서울시가 추가 적립해주는 사업이다. 올해는 3000명 모집에 1만 5542명이 지원해 5.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지난 6월 선발된 청년들의 경우, 15만원씩 3년간 저축할 경우 최대 1080만원과 협력은행에서 제공하는 이자를 별도로 받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