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릿지협동조합이 31일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대표, 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개최했다
  브릿지협동조합(이사장 배성기)이 31일 오전 10시부터 강남구에 위치한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 305호에서 열린 '2017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리더경영교육에서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대표,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공시장 진출전략 - 비즈니스 모델을 중심으로 -’ 과정 강의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가 주관했다. 

강의는 공공시장과 고객의 이해/공공시장 진입을 위한 사회적문제 인식/사회가 행복해지기 위해 기업이 추구하는 소셜미션/공공시장 진입을 위한 고객관리/공공기관 고객 가치제안/공공기관 마케팅 방법론/공공기관 진출을 위한 핵심활동/공공시장 진출을 위해 보유한 핵심자원 등의 내용으로 시행되었으며 ‘공공기관이 추구하는 사회적가치는 무엇인가?’, ‘기업의 가치를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라는 질문들을 통해 기업에서 추구하는 것을 공공시장에 어떻게 효율적이고 확실히 각인시킬 수 있을지 고민하고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우선구매제도의 이해가 필요하다. 우선구매제도란 정부재정을 활용하여 국가적인 차원에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한 중소기업, 기술개발, 친환경/저탄소 녹색성장, 사회경제적 배려 대상기업, 단체 등이 생산 또는 공급하는 물품, 용역, 시설공사 등을 공공조달청에서 우선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을 통칭한다. 

사회적 경제 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하여 우선구매제도를 잘 활용하고 공공시장에 대한 이해와 진출 가능성을 검토하여 공공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사회적 경제 기업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미리 대비할 것을 강조하였으며 사업 수요 조사와 진출 방법 및 진출 전략과 진출 기업 사례 등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시각의 분석 자료를 토대로 진행하였다. 

브릿지협동조합은 협동조합 대상 교육뿐만 아니라 공무원 대상 민간위탁관리자교육, 사회적경제 시스템 교육, 의회 및 지자체 방문교육 등 분야별로 꾸준히 강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6월 23일 2017년 3차 민간위탁관리자 교육 과정을 개최할 예정이다.

보도자료 출처: 브릿지협동조합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