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의원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 연체율 증가로 나타나, 경제회복 위한 정책 전환 필요”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장병완 의원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장병완 의원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대출금 연체율이 가장 높은 지역은 광주광역시로 드러났다.

6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장병완 의원(광주 동남 갑)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받은 자료(시중은행 신한, 우리, SC, 하나, 씨티, 국민 합산기준)에 따르면 2019년 6월 말 기준 대출금 연체율은 0.31%로 2018년 0.28%에 비해 증가했다.

지역별로 볼 때 광주가 0.42%로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광주는 2016년(0.65%)이후 매년 가장 높은 연체율을 보였고 서울(0.38%), 부산(0.36%)이 뒤를 잇고 있다.

특히 전국 대출 연체 중 기업대출(0.33%)이 가계자금대출(0.28)보다 높게 나타났으며, 광주의 경우 기업이(0.55%), 가계(0.32%)로 큰 차이를 보여 광주지역 기업경영이 어려운 것으로 드러났다.장병완 의원은 “최근 대출 연체율이 높아지는 것은 우리 경제의 어려움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지표”라고 지적하면서 “특히 금융당국은 기업대출 연체율 증가 폭이 더 높은 점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한 “광주지역 경기침체가 연체율증가로 여실히 드러났다”면서 “정부는 금융기관 건전성 감독과 함께 일괄적인 지원정책이 아닌 지역 맞춤형 정책마련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