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봉사회 회원 40여명 피해를 입은 가구의 가재도구 정리 및 환경정비 등 봉사활동에 구슬땀

[뉴스프리존,영천=장연석 기자] 영천시는 지난 6일 태풍 ‘미탁’으로 큰 피해를 입은 영덕군 및 울진군의 신속한 복구지원을 시 공무원 및 적십자봉사회 영천시지구협의회(회장 조영희)는 휴일도 반납하고 수해 현장을 찾아 조기복구에 총력을 쏟았다.

영천시 공무원 영덕 수해복구 지원/Ⓒ영천시청
영천시 공무원 영덕 수해복구 지원/Ⓒ영천시청

 

긴급 편성된 영천시 공무원 35명은 이른 오전 영덕군 강구면 보건진료소에 집결한 뒤 태풍 미탁이 휩쓸고 온 해변 쓰레기 수거 및 침수된 가구 배수 활동 등에 힘썼다.

또한 울진군 기성면을 찾은 적십자봉사회 회원 40여명은 피해를 입은 가구의 가재도구 정리 및 환경정비 등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영덕군 강구면 관계자는 ″막막했던 현장 구석구석에 이웃 시의 따뜻한 손길로 큰 힘을 얻었다″며 감사를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수해현장으로 향하는 직원과 봉사자들을 격려하며 ″하나 된 도민으로써 피해의 아픔을 공감하고 십시일반으로 도와야 한다.″며 ″이번 태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덕·울진군민들에게 깊은 위로와 함께, 하루빨리 복구가 되어 정상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