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2020학년도 신입생 면접생 "편한 분위기 속 면접 진행으로 자신감 상승"
상태바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2020학년도 신입생 면접생 "편한 분위기 속 면접 진행으로 자신감 상승"
  • 박나리 기자
  • 승인 2019.10.07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입학설명회(출처: 중앙대 평생교육원)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입학설명회(출처: 중앙대 평생교육원)

중앙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서울) 주중학사과정은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주중학사과정의 경우 내신과 수능 성적이 아닌 100% 면접전형으로 시행 중이다.

면접자들을 위해 자유로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은 면접을 1:多로 진행하여 면접관과 학생들이 소통의 중심으로 선착순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측은 추구하는 목적에 맞춰 면접이 진행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면접생과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한 결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질문할 시간이 많아 덜 어색했다”라며 “면접관(주임교수)님이 친근하게 눈도 마주치고 편안하게 진행”이라는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다음은 컴퓨터공학전공 지원자 중 한 학생의 일문일답

Q. 지원하게 된 경로가 어떻게 되나요?

A. 어머니께서 네이버 카페를 통해 알아보신 후 어머님 친구 분과 의논 끝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기관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A. 가장 이야기도 많고 추천도 많고 이름이 중앙대학교이기도 하고, 학사 졸업 후 사람들의 취업이나 진학비율이 높고 새로 지어진 건물들이 좋다고 들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지원하실 때 어머니께서 알아보시고 지원하셨다고 했는데 다른 가족들이나 지인 분들의 반응이 어떠셨나요?

A. 100% 면접이라고 하니까 놀라신 분들도 계시고 자기 아들이나 또래 친구들한테 지원하라고 못한 게 아쉽다고 하셨습니다.

Q. 지금 고3 학생인데 학생들이 바라보는 평생교육원의 시선이나 인식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A. 처음에 들었을 땐 딱 학사 취득 하는 곳이라고만 들었습니다. 어머니랑 많은 얘기를 한 결과 커리큘럼이나 이러한 것들이 보통 대학교랑 똑같은 커리큘럼에 2년 정도 절약하면서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지원해도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Q. (면접 전 진행되는) 설명회를 듣고 난 소감이 어떠신가요?

A. 안내 책자를 보고 많은 것을 알아서 설명회를 들었을 때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이 없었고 대체로 만족했습니다.

Q. 면접을 보셨을 때 면접 내용은 어떠셨나요?

A. 자기 장점이나 단점에 대해서 질문을 하셨고, 자기 미래에 어떻게 할 지 꿈에 연관돼서 자기의 장점이 어떻게 연결되는지 여쭤봤습니다.

Q. 면접이 1:多 으로 이루어 졌는데 어떠셨나요?

A. 말할 시간을 많이 주셨으나, 면접관님이 친근하게 눈도 마주쳐 주시고 해서 편한 분위기 속에서 면접을 볼 수 있었습니다.

Q. 학위를 취득한 후 향후 계획이 어떻게 되나요?

A. 2년 안에 학위 취득을 하고 학사 장교로 가서 병행하면서 제가 할 일과 제 꿈을 완벽히 정하고 취업을 하고 싶습니다.

Q. 그럼 이 곳에서 학위를 취득한 후 따로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을 생각하시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A. 아아! 그 점도 고려하고는 있는데 우선은 학사 장교를 우선 시 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본인과 같은 과정을 먼저 다니고 있는 저에게 과정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나 학교에 대해 평소에 궁금했던 점이 있나요?

A. 자격증 같은 건 따로 알려주고 그러는지 묻고 싶습니다.

A. 자격증은 ‘어떠한 걸 따면 좋겠다!’ 학교에서 밀어주는 자격증은 있어요. 왜냐하면 저희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목적이 첫 번째가 학점, 자격증마다 학점이 다 다르기 때문에 학교에서 밀어주고 있는 자격증이 학과마다 따로 있어요. 보통 저희 학과는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정보처리산업기사 이런 것들은 학교에서 방학 때 특강을 열어줘요. 이것만 들으면 취득할 수 있어요. 이 두 개는 전공 자격증이고, 나머지 하나는 비전공 자격증을 따야 합니다. 그리고 독학사를 취득해서 졸업 학점을 맞추면 됩니다.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은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며, 선착순으로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수시, 정시와는 무관하여 지원횟수와 중복합격 시, 선택입학이 가능하다. 원서 전형료와 면접비 무료로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신입생’ 홈페이지에서 바로 접수 가능하다.

정치핫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