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공모전 대상 청소년 엽서 부문'함께 만드는 인권사회'선정
총 222건 접수, 시민인권페스티벌 행사(11.9.) 시 시상 및 순회 전시

대전시, 2019 인권공모전 대상 선정_함께만드는 인권사회 ⓒ 대전시제공
대전시, 2019 인권공모전 대상 선정_함께만드는 인권사회 ⓒ 대전시제공

 

[뉴스프리존,대전=진홍식 기자] 대전시는 인권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2019년 대전광역시 인권공모전'수상작으로 21개 작품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일상에서 인권을!'을 주제로 인권영상, 인권엽서(초등, 청소년, 성인) 부문을 공모했으며, 7월 20일부터 9월 10일까지 전국 각지에서 222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공모전 심사는 인권분야전문가와 성인지, 언론분야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인권지향성, 창의성, 활용성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했다.

인권공모전 대상에는 ▲인권엽서(청소년) 부문에 이수빈외 2인이 공모한 '함께 만드는 인권사회'가 부문별 최우수상에는 ▲ 인권영상 부문 최혜원외 1인의 '알바생의 권리를 지켜주세요' ▲ 인권엽서(초등) 부문 권태연 님의 '맥가이버 엄마, 요리사 아빠' ▲ 인권엽서(청소년) 부문 김하늘 님의 '같은 건물, 다른쉼터' ▲ 인권엽서(성인)은 이혜지 님의 '대등한 호칭, 인권존중 문화를 꽃피웁니다'가 각각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오는 11월 9일 열리는 시민인권페스티벌 행사 시 시상하며, 총 1,120 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선정된 입상작은 온·오프라인에서 인권 존중 홍보자료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며, 작품집으로도 제작돼 대전시의 인권문화 확산, 인권감수성 향상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전시 이은학 자치분권과장은 "출품작들이 평소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느꼈던 인권 문제를 잘 표현하고 있어 인권존중 문화를 넓혀나갈 수 있는 좋은 홍보자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대전이 인권 도시로서의 위상을 확립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