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학교밖 청소년 올바른 성장 돕는다
상태바
의왕시, 학교밖 청소년 올바른 성장 돕는다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그림책 마음치유 집단프로그램 진행 
학교밖 청소년 10여명 참석, 그림책 통해 올바른 성장 도모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9.10.10 0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그림책 마음치유 집단프로그램 진행 © 의왕시

[뉴스프리존,의왕=김용환 기자]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 는 7일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학교밖 청소년 10여명을 대상으로 ‘2019 그림책 마음치유 집단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그림책 마음치유 집단프로그램은 읽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그림책을 통해 학교밖 청소년들이 삶의 지혜와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그림책을 읽으며 마음의 안정을 찾고, 읽은 내용을 대화를 통해 함께 공유하며 타인의 생각을 이해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이번 강의를 통해 그림책 주제와 관련된 친구들의 다양한 경험을 들을 수 있었고, 내 생각과 경험들도 새로운 관점에서 돌아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11일까지 매주 월요일 마다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매 회마다 주제별 토론을 통해 학교밖 청소년들이 사고의 폭을 넓히고 타인을 존중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정부순 센터장은“이번 프로그램에서 학교밖 청소년들이 그림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자신의 내면을 바라보고, 타인을 존중하며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치핫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