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스포츠(브레인 스포츠)대회로 열려

한국실버브레인 건강관리협회(사진 맨 뒷줄 왼쪽에서 네번째-차경환 실버브레인 건강관리협회장)의 실버건강 두뇌운동 경연대회는 치매예방.두뇌건강.마음건강.행복한 노년만들기를 목적으로 개최됐다./ⓒ김현무 기자
한국실버브레인 건강관리협회(사진 맨 뒷줄 왼쪽에서 네번째-차경환 실버브레인 건강관리협회장)의 실버건강 두뇌운동 경연대회는 치매예방.두뇌건강.마음건강.행복한 노년만들기를 목적으로 개최됐다./ⓒ김현무 기자

[뉴스프리존=김현무 기자] 건강하게 장수하는 행복한 사회만들기를 목표로 실버건강 두뇌운동 경연대회가 수원시 권선구 경로당에서 열렸다.

한국실버브레인 건강관리협회가 주관하고 경기도 지원으로 시행한 실버건강 두뇌운동 경연대회는 치매예방.두뇌건강.마음건강.행복한 노년만들기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어르신들의 두뇌건강과 마음건강을 위한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고  B-스포츠 실버건강 두뇌운동 경연대회로는 국내최초로 시행하게 돼 의미를 더했다.

실버건강 두뇌운동 경연대회는 7종목 20개 실천과제가 제시되어 각 부문별로 경연을 펼쳤다.

건강하게 장수하는 행복한 사회만들기와 치매예방. 두뇌건강.마음건강을 목적으로 하는 경연대회이니 만큼 어르신들이 신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경연 축제로 준비했으며 어르신들의 건강에 도움되는 검증된 건강콘텐츠를 종목으로 구성해 대회를 마련했다.

두뇌운동 경연대회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위해 두뇌운동 지도사 자격을 취득한 두뇌 운동 전문가를 두뇌운동 트레이너와 경연대회 심판으로 위촉하여 경연대회와 경연 축제를 펼쳤다.

대회에 참여한 이정현 어르신은 "대회 참여 만로도 건강에 도움되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하고, "누구나 부담없이 체험하는 경연축제가 되어 어르신들 모두가 즐거워 하는 경연대회였다"고 말했다.

차경환 실버브레인 건강관리협회 회장은 "치매예방.두뇌건강은 실천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어르신들이 경연대회를 통해 두뇌운동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고, 경연대회가 우열을 가리는 등수 중심대회가 아니라 모두가 참여해 체험하면서 스스로 성취감과 동기부여를 갖게하는  경연축제로 열렸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실버건강 두뇌운동 경연대회를 국민 모두가 참여하는 생활 두뇌 스포츠로 발전 시켜서 건강하게 장수하는 행복한 사회 만들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하고, "가정.요양시설.노인시설 등 에서도 경연대회가 열리고 지역대회 부터 전국경연대회까지 펼치는 범국민 두뇌운동 경연대회를 펼쳐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실버두뇌운동 경연대회는 어르신들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실천중심.참여중심.체험중심 경연대회로 어르신들이 두뇌운동을 실천하고 체험하여 건강하게 장수하는 행복한 사회 만들기를 목표로 하고 있어서 앞으로 그 귀추가 주목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