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구 작가,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전시정원에 '연리지' 작품 출품해 눈길
상태바
이경구 작가,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전시정원에 '연리지' 작품 출품해 눈길
남북 하나 돼 항시 만날 수 있는 공간을 염원해 '연리지' 작품 출품
  • 김현무 기자
  • 승인 2019.10.1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구 작가가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전시정원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김현무 기자
이경구 작가(사진 왼쪽)가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전시정원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경구 작가의 작품 연리지가 보인다. ⓒ김현무 기자

[뉴스프리존,파주] 경기도 파주시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의 확산 방지를 위해 임진각 수풀누리에서 예정된 제7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취소했다.

하지만 오는 13일까지 파주 임진각 수풀누리에 조성된 전시정원 총 25개(작가정원 6, 참여정원 8, 시민정원 14)는 지난주 조성을 마치고 개방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시민공원 부문에 팀원들과 함께 참여한 이경구 작가는 제7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 남북이 하나되어 항시 만날 수 있는 공간을 염원한 '연리지' 작품을 출품해 이목을 집중 시켰다.

이와함께 행사는 정원을 배경으로 한 꽃밭과 더불어 조형물을 이용한 포토존, 다양한 국화 화분 등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관람객에게 제공했다.

한기덕 파주시 공원녹지과장은 "정원문화박람회 행사는 취소됐지만 파주에서 처음 조성된 전시정원을 구경하고 예쁜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을 수 있는 장소로 꾸몄다"며 "박람회 개최를 위해 봄부터 조성한 자유로 꽃밭도 이번 주부터 절정에 이르렀으니 기대감을 갖고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리지'작품을 출품한 이경구 작가는 (사)대한민국남북통일예술협회 초대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정치핫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