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모바일 화전(花錢) 출시
상태바
남해군, 모바일 화전(花錢) 출시
- 모바일 화전(花錢) 출시 따른 제로페이 결제 시연회
  • 정병기 기자
  • 승인 2019.10.1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이 모바일 화전(花錢)이 출시됨에 따라 이와 연계된 제로페이 결제 시연을  관내 가맹점에서 실시했다./ⓒ남해군
남해군이 모바일 화전(花錢)이 출시됨에 따라 이와 연계된 제로페이 결제 시연을 관내 가맹점에서 실시했다./ⓒ남해군

[뉴스프리존,남해=정병기 기자] 경남 남해군이 모바일 화전(花錢)이 출시됨에 따라 이와 연계된 제로페이 결제 시연을 지난 10일 관내 가맹점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지류식 화전과는 달리 모바일 화전은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스마트폰 앱으로 사용 가능하다.

모바일 화전은 스마트폰 앱(올원뱅크, 투유뱅크, 체크페이 등)으로 회원가입을 거쳐 모바일 화전 구매 후, 소상공인 가맹점 QR코드를 스캔하고 결제금액을 입력하면,소비자 계좌에서 소상공인 계좌로 구매대금이 계좌이체되는 모바일 결제 시스템이다.

이번 모바일 화전 출시와, 전격 홍보를 위한 결제 시연은 ‘모바일 화전(花錢)과 제로페이 결제 시스템’을 군민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한 홍보시책의 하나이다.

현재 남해군 내 제로페이 가맹점은 800여 개소이다. 군 관계자는 “지류식 남해화폐 화전과 모바일 화전 확대 시행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치핫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