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는 지난 11일 남일대 해수욕장에서 민·관·군 해안방제 합동훈련을 실시했다./ⓒ사천시
사천시는 지난 11일 남일대 해수욕장에서 민·관·군 해안방제 합동훈련을 실시했다./ⓒ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지난 10월11일 오후2시께 남일대 해수욕장에서 민·관·군 해안방제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기간인 10월31일 목요일에 실시되는 유람선 좌초로 인한 해안변 기름유출을 가상한 해안방제 훈련으로 사천시, 통영해양경찰서 등 14개 기관·단체 20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비치크리너, 고압세척기, 유흡착제 등 해안방제 장비 등이 동원되어 다양한 해안방제 기술을 현장에 적용했다.

사천시 관계자는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대규모 재난발생시 신속한 초동 대처를 위해 실전위주 훈련을 통한 유관기관 간 공조·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면서, 해양사고를 분석하고 준비하는 단계부터 종료 시까지 철저히 준비하여 재난 없는 안전한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가오는 10월31일 신수도 일원 해상에서 이루어지는 본 훈련에 시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