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엔청쇼핑몰 중심으로 유통채널 다양화
- 자연산 송이·밤 등 31개 품목 신규 입점

산청군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기 시작한지 33개월만에 매출 40억원을 기록했다./ⓒ산청군
산청군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기 시작한지 33개월만에 매출 40억원을 기록했다./ⓒ산청군

[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 경남 산청군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기 시작한지 33개월만에 매출 4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산엔청쇼핑몰 등 온라인마케팅 시작 33개월(2019년 9월말 기준) 만에 4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산엔청쇼핑몰과 카카오스토리채널 산청군직거래장터는 군 직영으로 운영한다.

또 우체국쇼핑,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인터넷 오픈마켓 등 온라인 판매채널을 다양화 하고 있다.

군은 산엔청쇼핑몰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꾸준히 신규 입점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군은 지난 11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산청군 산엔청쇼핑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운영위는 자연산 송이버섯, 대추, 밤 등 31개 제품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산엔청쇼핑몰 등 온라인 판매채널을 통해 새로 선보인다.

이번 신규 제품 입점으로 산엔청쇼핑몰을 통해 판매되는 제품은 530여개로 대폭 늘어나며 제품 상세 페이지 제작 후 판매할 계획이다.

산엔청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은 지리산자락에서 생산한 청정 농·특산물로 잔류농약검사, 시험·검사성적서 등 군의 엄격한 입점심사를 거친 우수제품이다. 농가직거래로 가격이 저렴한데다 전 제품 무료배송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생산농가 입장에서도 소비자와 직거래 판매로 중간유통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소득 증대에 크게 도움이 되고 있어 매년 입점농가가 증가 하는 추세다.

군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품질이 우수한 농특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신규 입점제품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판매채널 다양화와 제품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