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시·군 단축 마라톤대회』,『교육감배 초∙중 구간마라톤대회 연속 개최』-

- 각 시·군 명예 위한 구슬땀 레이스 -

2018 교육감배 시·군대항 초·중 구간마라톤대회. 사진제공/예천군
2018 교육감배 시·군대항 초·중 구간마라톤대회. 사진제공/예천군

 

[뉴스프리존,경북=유상현 기자] 경상북도 육상인이 한자리에 모여 각 시·군을 대표해 펼치는 마라톤대회가 예천에서15~16일 연속으로 개최된다.

 

경상북도육상연맹은 10152019년도 경상북도 시·군 단축마라톤대회, 경상북도교육청은 오는 10162019 교육감배 시·군대항 초·중 구간마라톤대회를 예천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각각 주최한다.

 

먼저 경상북도육상연맹이 주최·주관하는2019년도 경상북도 시·군 단축마라톤대회는 시·군대표 각 10(·5명씩)이 공설운동장 일대 10km 순환코스를 함께 달리는 팀 레이스로 펼쳐진다.

 

경상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상북도육상연맹, 예천군육상연맹이 공동 주관하는2019 교육감배 시·군대항 초·중구간마라톤대회는 초·2개부별로 여러 명의 학생이 구간을 나누어 뛰는 릴레이 방식으로 치러진다.

 

특히, 교육감배 대회는 많은 팀들이 10월 내내 예천으로 전지훈련팀을 파견하여 현지 적응훈련을 할 만큼 각 시·군과 교육청의 관심이 높아 매우 흥미로운 레이스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마라톤대회 개최로 각 시군 전지훈련팀이 유입되어 지역경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대회를 개최하여 예천군이 육상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