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는 지난 14일 실안동 아르떼리조트에서 각 부서별 공모사업 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공모사업 직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사천시
사천시는 지난 14일 실안동 아르떼리조트에서 각 부서별 공모사업 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공모사업 직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 경남 사천시는 지난 14일 실안동 아르떼리조트에서 각 부서별 공모사업 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공모사업 직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특성에 맞는 공모사업 전략 및 발굴방안을 모색하고, 사업기획 준비 등 현장적용기법을 학습함으로써 사업담당자의 기획역량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정책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장효천 국가지역경쟁력연구원장은 국가정책 패러다임 변화 및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 공모사업 기획과 준비 등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했으며, 지역경제과 류일소 주무관은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사업, 주차환경개선사업 등의 선정 우수사례를 발표하여 공모사업 신청과 평가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또한 PS컨설팅 박지현 강사의 힐링 특강은 직무 스트레스 해소뿐만 아니라 직장생활에서 소통과 화합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는 등 유익한 강의가 되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기술과 지식을 익히는 역량강화도 중요하지만 업무와 관련하여 침묵하지 말고 직원 간에 소통하여 심리적 안정감을 가지고 시민에게 더 좋은 시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공직에 임해달라”고 격려와 당부를 하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