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4년간 피싱사이트 신고·차단 건수 3만 1천 건 넘어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최근 네이버 등 포털을 사칭한 피싱사이트를 통해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등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대책마련이 절실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15일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4년간 신고․차단된 피싱사이트 현황’에 따르면 2016년부터 올 8월까지 신고·차단된 피싱사이트는 총 3만 1천여 건이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자료에 따르면 2016년 4,286건의 피싱사이트가 신고‧차단됐고, 2017년에는 10,469건이 신고‧차단되어 전년 대비 2.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2018년에는 9,522건으로 전년에 비해 감소했지만, 올해는 8월 기준 7,063건의 피싱사이트가 신고·차단되어 이 추세라면 1만 건을 훌쩍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신 의원은 “피싱을 위해 조작된 네이버 로그인 화면의 경우 일반인이 진위를 구별하기 매우 어렵다”며 “조작된 피싱사이트 자체가 온라인에 나타나지 못하도록 모니터링 강화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신 의원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은 지금이라도 ‘피싱사이트’에 대한 위험성을 국민께 알리고, 국민 피해 방지를 위해 모니터 활동을 적극 강화해야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