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현택 광주시의회 의원
황현택 광주시의회 의원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황현택 광주시의회 의원은 15일 “지역주민들의 염원인 마륵동 공군 탄약고 이전이 신속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 의원은 이날 광주시의회 제283회 제3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탄약고 이전을 위한 그 동안의 민·관(시청, 제1비행단 등) 노력이 물거품 되어버렸고, 현재까지도 공군 탄약고 이전 문제는 단 한 발짝도 떼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 몹시 안타깝다”고 밝혔다.

이어 “서구 문촌마을 등 63세대 주민들의 마륵동 탄약고 부지 이주자 택지 요구 대안을 마련하고 지역 주민들의 탄약고 이전 요구 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해 나가”라고 말했다.

황 의원에 따르면, 마륵동 영외 탄약고는 국방부에서 공군부대 영내 이전을 위해 2014년 부대인근 토지 196만㎡ 매입하고 2018년까지 시설공사 끝낸 후 탄약고 이전할 계획이었으나, 광주시가 2016년 6월 국방부에 군 공항 이전을 건의하여 같은 해 8월 국방부로부터 군 공항 이전 결정을 통보받고 얼마 후 탄약고 이전과 군 공항 이전을 연계 추진키로 변경됨에 따라 탄약고 이전문제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왔다.

황 의원은 “지역발전의 걸림돌이자 주민의 재산권을 침해해 온 공군탄약고는 이전을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오랫동안 끊이지 않고 있어 지역주민들을 위해 하루 빨리 영내로 이전하고, 그 곳에 광주의 미래를 이끌 산업이 들어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