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의회 및 공무원 체험교실에 참석한 상일중학교 학생과 서대석 광주서구청, 김태진 서구의회 의원 기념촬영/ⓒ광주 서구의회
청소년 의회 및 공무원 체험교실에 참석한 상일중학교 학생과 서대석 광주서구청, 김태진 서구의회 의원 기념촬영/ⓒ광주 서구의회

[뉴스프리존,광주=김영관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의회는 15일 광주상일중학교 1학년 학생 6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의회 및 공무원 체험교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교실은 서구의회 외에 4개부서(민원봉사과, 세무1과, 경제과, 청소행정과)를 직접 방문하여 해당부서가 구민을 위해 행하는 역할을 청취하였고 궁금한 부분을 실과 담당자들에게 질의하며 대답 받는 문답의 시간 도 함께 이뤄졌다.

또한, 학생들은 서대석 서구청장과 사전에 직접 준비한 질문지를 통해 공무원의 직무관련 내용 및 업무 외 궁금한 부분 등을 허심탄회하게 대화형식으로 나누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다.

서구의회 김태진 의원은 이날 프로그램의 시종을 함께 진행하며 "이번 의회 견학 및 공무원 직업체험으로 공무원이라는 직업에 관해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공무원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진로탐색의 기회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